본문 바로가기

토러스의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과 후기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과 고구마 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이용하는 다이어트음식들이 있습니다. 닭가슴살, 토마토, 현미밥, 브로콜리..등등 그중에서도 으뜸인 다이어트음식이 바로 고구마죠~ 고구마에는 다이어트음식에 꼭 필요한 조건들을 두루 가지고 있어.. 고구마를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성공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고구마 다이어트 후기들을 살펴보면.. 감량성공담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음식이기 때문에.. 잘못된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살이 찌는 역효과를 얻게 될 수 있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 몇가지와 더불어.. 효과적인 감량 성공팁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 고구마의 다이어트효과를 정확히 파악하셔야.. 고구마를 다이어트식단으로서.. 성공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다이어트 효과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면..


높은 포만감을 줍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식이섬유라는 성분은.. 위와 장 속에서 수분을 흡수하며.. 몇백배 팽창하게 됩니다. 적은 양을 섭취해도.. 높은 포만감을 느끼게 될 수 있죠~ 또.. 소화속도가 느려.. 그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열량을 공급해줍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그럼에도.. 다이어트음식으로서 사랑을 받는 이유는.. 고구마로 인해 섭취한 열량의 체지방 전환속도가 상당히 느리기 때문입니다. 즉, 다이어트를 할때.. 부족해지는 필요 열량을 공급해주지만.. 살은 찌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해줍니다

변비는 다이어트 적!..이라는 말 들어보셨을 거에요~ 사람마다 다이어트효율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변비죠~ 변비가 생기면 몸 속에 나쁜 독소와 노폐물이 쌓여.. 신체능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남들과 동일하게 운동해도.. 열량이 적게 소비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되죠.. 하지만.. 고구마의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성화시키고, 변에 수분을 공급하여..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 방법!


동물성 단백질 음식과 조합한다



간혹 고구마 다이어트 후기를 살펴보면.. 고구마와 오직 식물성음식들과 식단을 조합하거나.. 단백질음식을 제외한 채소, 과일만으로 조합하여 구성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경우.. 심각한 영양불균형을 일으켜..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끌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필수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닭가슴살, 흰살생선, 계란흰자, 소고기스테이크등의 동물성 단백질 음식과 조합하여 고구마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와 함께 먹는다



우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성분은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 우유 속에는.. 고구마만으로는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들을 지니고 있어..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에 가장 도움이 되는 조합이라 할 수 있죠~


최대 한끼에 1개, 하루 3개만 먹는다



고구마 1개 약 200g의 칼로리는 250kcal정도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밥 0.8공기와 칼로리가 거의 비슷하죠~ 이처럼 고구마 칼로리는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더라도.. 이를 과하게 이용할 경우.. 몸 속에 열량이 축적되어.. 오히려 살이 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단 예시



아침식단 - 찐고구마 1개, 닭가슴살야채샐러드, 저지방우유 1잔

점심식단 - 평소 2분의 1정도의 식사( 채식위주로 구성된 저염식의 한식식단)

간식식단 - 찐고구마 1개, 방울토마토 10개

저녁식단 - 찐고구마 1개, 흰살생선 1토막, 방울토마토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