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보장축소 된다는데.. 의료실비개정 내용은?
정기적으로.. 이런 소식들이 들려 오고 있습니다. 개정으로 인한 보장축소.. 간혹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쪽으로 바뀌는 경우들도 있지만.. 대부분 보험사쪽으로 유리한.. 그리고 소비자들에게는 불리한 방향으로 개정되는 경우가 많죠..
이번 2013년도 4월 의료실비개정도.. 늘 그래왔듯이..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보장축소가 이뤄진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단, 3월 31일 전까지 가입할 경우.. 기존의 보장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의료실비보험개정으로 인해.. 어떤 면에서 불리하게 바뀌는지.. 그 내용들을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테니까요~ 참고하셔서 의료실비보험가입에 오해나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축소 내용을 살펴보면..
100세만기에서 15세만기로..
이번 개정에서.. 이 부분의 영향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의 의료실비보험상품들은.. 100세만기라는 특장점을 내세워왔는데요.. 이번 개정으로.. 그 장점이 완전히 사라질 전망이기 때문이죠..
기존 100세만기 상품을 가입할 경우.. 아무리 실비보험제도의 개정이 자주 이뤄진다 할지라도.. 100세까지는 가입 당시 보장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었지만.. 이번 개정으로 인해.. 그 혜택마저 사라지게 되었죠..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15년 단위로.. 새로 개정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졌습니다.
갱신주기가 3년에서 1년으로..
의료실비 갱신폭탄이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갱신이 이뤄지면.. 그동안의 병력과 연령을 계산하여 보험료가 인상되는데요.. 3년정도면.. 무난한 인상이지만.. 이제는 1년단위로 갱신되어.. 그 부담이 한층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보장 90%에서 80%로..
기존의 의료실비보험은.. 본인이 부담해야하는 의료비 중.. 90%를 보장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의료실비보험 보장축소로.. 80%만 보장 받을 수 있게 되었죠.. 10%만큼..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증가한 것입니다.
보험료 인상..
이번.. 의료실비개정으로 인해.. 보험사의 부담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보험사가 보험금지급에 대비하기 위하여.. 모아두는 표준책임준비금에 적용되는 이율인.. 표준이율이 0.25%정도 인하되면서.. 보험사의 자금사정에 비상이 걸릴 예정인데요..
이로 인해.. 보험사에서는 이율 인하로 인한 손해를 만회하기 위해.. 보험료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결국.. 그 피해는 소비자에게 돌아오게 되는 것이죠..